Sports

최성원 당구선수 PBA 프로당구 2023-24시즌 투어 출전 데뷔

와이즈트리 2023. 5. 5. 15:08
반응형

 
 

최성원 당구선수 PBA 프로당구 2023-24시즌 투어 출전 데뷔


부산광역시체육회 소속으로 활동하던 최서원 당구 선수가 프로당구 2023-24 시즌부터 PBA 투어에 출전한다는 뉴스가 최근 PBA 프로당구협회가 보도자료를 통해 공지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성원 당구선수에 대한 프로필 나이 정보는 네이버 포털이나 나무위키에 나와있는 편집 정보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구선수 최성원 선수 나이 프로필 주요 수상경력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부터 PBA 투어에 출전하는 최성원 당구선수
프로당구 2023-24시즌부터 PBA 투어에 출전하는 최성원 당구선수

 
최성원 당구 선수의 나이는 1977년 4월 30일 출생입니다. 2023년 5월 UMB(세계당구연맹)이 발표한 세계당구 랭킹에서는 20위에 올라 있습니다. 대한민국 당구선수들의 랭킹을 조금도 살표 보면, 김행직 당구선수가 7위, 조명우 당구선수가 9위. 허정한 당구선수 14위, 김준태 당구선수 15위, 이충북 당구선수 16위, 차명종 당구선수 24위, 서창훈 당구선수 27위에 올라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당구연맹 UMB 남자 당구선수 랭킹은 시즌 경기결과 승패에 따라 누구라도 쉽게 알 수 있는 매 시즌별 PBA 당구랭킹과는 전혀 다른 매우 복잡한 방식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최근 5개년 동안 펼쳐진 대회에 출전한 성적(승점)을 모두 종합하여 랭킹이 결정되는 방식입니다. 물론 기간도 달라질 수 있으며, 각 대회별 1위에서부터 32위까지 주어지는 포인트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UMB 랭킹
UMB 랭킹

 
 
예를 들면 현재기준으로는 UMB 월드 챔피언십 우승은 120점의 포인트가 주어지며, UMB 월드컵이나 국가 대항전 우승은 80점만 주어지는 방식입니다. 타시데미르 선수는 2022년 월드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120점 포인트를 받았지만, 현재 UMB 당구랭킹은 4위에 불과하며, 해당대회에서 준결승에 올라 57점 포인트밖에 받지 못한 딕 야스퍼스가 종합 랭킹 1위입니다.  
 
 

프로당구대회 우승상금현황

프로당구대회 우승 상금 현황 - PBA LPBA투어 순위별 상금 및 포인트

프로당구대회 우승 상금 현황 - PBA LPBA투어 순위별 상금 및 포인트 2019년 6월 첫 시즌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범한 프로당구를 아십니까? 그 세계 최초의 프로당구대회는 PBA-LPBA

onionwise.com

 
즉 UMN 세계당구연맹의 랭킹은 해당기간 동안, UMB 세계캐롬당구연맹이 주관하는 세계대회에 얼마나 많이 출전하였는가가 랭킹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PBA 프로당구 투어의 시즌 랭킹에 익숙한 당구팬들은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당구랭킹 환산방법입니다.
 
현재로서는 딕야스퍼스의 포인트가 471점으로 2위 마르코 자네티의 391점,  3위 다니에 산체스 358점, 7위 김행직 299점 보다는 압도적으로 높아서 당분간 UMB 세계당구랭킹 1위 자리는 딕 야스퍼스가 유지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망입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을 앞두고 UMB 세계당구연맹, 대한당구연맹 즉 아마추어 당구연맹 소속으로 활동하던 많은 선수들이 PBA 프로당구 소속으로 이적을 한 배경에는 아마도 세계당구랭킹의 매력이나 혜택이 예전같이 않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최성원 당구선수 나이 프로필, 당구대회 주요 수상 경력은? 

최성원당구선수의 나이는 1977년 4월  30일 출생입니다. 최성원 당구선수는 2022-23 시즌 UMB(세계당구연맹) 랭킹 20위, 대한당구연맹(KBF) 랭킹 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성기에는 UMB에서 주관하는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기록한 바 있는 대한민국 대표 당구선수입니다. 
 

최성원 당구선수 나이 프로필 수상경력

최성원 당구선수의 주요 수상 경력을 보면, 2012년 터키 안탈리아 세계 3쿠션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세계당구무대에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서울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한국인 최초로 세계랭킹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이후에도 2017년 세계팀 3쿠션선수권대회를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최성원 당구선수는 어린 시절에 당구장을 운영한 아버지 덕분에 남들보다 일찍 당구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이미 4구 당구 기준으로 250점, 고등학교 2학년때는 500점을 쳤습니다. 
 
 
나무위키에 올라와 정보에  따르면, 최성원 당구선수는 지금은 폐업하였지만 1980~1990년대에는 부산 해운데 할리우드 당구장에서 전국구 죽빵의 전설인 오랑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분에게 당구를 배웠다는 당구 야사도 있습니다.
 

 

최성원 당구 선수의 PBA 프로당구 데뷔전은 어떨까요?

그렇다면 UMB 세계캐롬당구연맹 여러 차례 우승 경험까지 있는 최성원 당구선수의 PBA투어 데뷔전 경기결과는 어떠할까요? 사실은 쉽게 데뷔전무대에서 승리하리라는 것은 아무도 장담할 수없습니다. 일찍이 조재호 당구선수가 쓴 맛을 보았습니다. 또한 천하의 3쿠션 최강호 꼽히는 쿠드롱도 PBA 128강전에서 탈락한 바 있습니다.
 
 
https://otherwise.tistory.com/141

세계 당구 선수 랭킹 순위? 1위 딕 야스퍼스(UMB 세계캐롬당구 21년 12월 기준)

오늘은 세계 당구 선수 랭킹 순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흔히 아마추어 당구와 프로당구 구분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대한당구연맹 소속 당구선수는 아마추어일까요? 프로당수 선수일까

otherwise.tistory.com

 
하지만 최성원 당구선수는 PBA 프로당구 데뷔전 경기결과에 관계없이 언젠가 PBA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리라는 것을 부정하는 당구팬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최성원 선수의 PBA 성공여부는 얼마나 빨리 프로당구 PBA 경기규칙에 적응하고, 자신의 3쿠션 경기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느냐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그나저나 PBA투어에서 다니엘 산체스와 최성원 당구선수의 대결을 볼 수 있는 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당구팬 여러분, 대한민국에서 출범한 PBA 프로당구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프로당구 2023-24시즌에는 최성원, 산체스 초클루 등이 먼저 PBA 프로당구에 합류하였지만, 머지않은 시기에 딕 야스퍼스, 토브욘 브롬달, 마르코 자네티,  조명우, 김행직 당구선도 PBA투어에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