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PBA투어에 도전장!

와이즈트리 2023. 4. 23. 15:26
반응형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PBA 투어에 도전장!

프로당구 2023-2024시즌은 더욱 볼거리가 많을 것 같습니다. 2023년 4월 19일 PBA 프로당구 협회가 PBA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난 보도자료에 따르면, 당구 4대천왕 가운데 한 명으로 스페인 전설로 볼리는 산체스와 한국 당구의 간판인 최성원 선수 그리고 현재 국내 아마추어 당구 1위에 올라있는 한지은 당구선수가 PBA LPBA투어에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PBA 보도자료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PBA 보도자료 인용] 스페인 당구전설’ 다니엘 산체스(49)를 비롯해 ‘한국 3쿠션 간판’ 최성원(46), 국내 여자 아마추어 랭킹 1위 한지은(22)이 차기 시즌(2023-24) 프로당구 PBA에서 활약합니다. PBA(프로당구협회)는 19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스페인의 당구전설 다니엘 산체스를 비롯해 한국 3쿠션 간판 최성원, 아마추어 여자 랭킹 1위 한지은이 2023-24시즌 PBA-LPBA 우선 등록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23-24 시즌 출전 확정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23-24 시즌 출전 확정

 

PBA 프로당구 2023-24시즌, 다니엘 산체스 당구선수 출전 결정!

  • 당구선수 다니엘 산체스의 국적은 스페인, 산체스의 나이는 49세
  • UMB(세계당구연맹) 소속으로 프레드릭 쿠드롱과 함께 세계당구 부흥을 이끈 당구 4대천왕 가운데 한 명

 

당구선수 산체스는 현 UMB(세계당구연맹) 랭킹 2위로, 16차례의 당구월드컵 우승과 4차례의 세계선수권을 거머쥔 세계 최고 기량의 선수입니다. 프로당구 출범 이전에는 수십년간 프레드릭 쿠드롱(웰컴저축은행) 등과 세계 당구의 부흥을 이끈 선수입니다. 유럽 선수 가운데서도 ‘친한파’로 알려진 산체스는 제법 능숙한 한국어로 쿠드롱과 함께 많은 한국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 부터 PBA투어에 출전하는 다니엘 산체스 당구선수의 모습 (사진 출저 파이브앤하프)
프로당구 2023-24시즌 부터 PBA투어에 출전하는 다니엘 산체스 당구선수의 모습 (사진 출저 파이브앤하프)

 

산체스는 이번 우선등록 신청 후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 다비드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 등 스페인 선수들의 PBA 활약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PBA 진출을 통해 새로운 커리어를 앞두고 있어 설레면서도 긴장된다. 오는 시즌 개막까지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최성원 당구선수도 프로당구 2023-24시즌부터 PBA 투어에 참가한다!

  • 최성원 당구선수는 한국 3쿠션 당구의 간판으로 나이는 46세
  • 2012년 3쿠션월드컵 우승, 2014년 세계선수권 우승, 2017년과 2018년 세계팀선수권대회 2연패 달성

최성원 당구선수는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세계3쿠션선수권, 세계팀3쿠션선수권, UMB 세계랭킹 1위 등을 달성한 한국 3쿠션의 간판 선수입니다. 최성원 당구선수는 2012년 3쿠션월드컵 우승을 시작으로 2014년 세계선수권 우승했습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 부터 PBA투어에 출전하는 최성원 당구선수의 모습 (사진 출저 파이브앤하프)
프로당구 2023-24시즌 부터 PBA투어에 출전하는 최성원 당구선수의 모습 (사진 출저 파이브앤하프)

 

한국의 쓰리쿠션 간판, 최성원 선수는 2017년에는 김재근(現 크라운해태 프로당구팀), 2018년에는 강동궁(現 SK렌터카 당구팀)과 세계팀선수권대회에 나서 2연패를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최성원 당구선수는 “마침내 프로무대에 진출하게 돼 정말기쁘다. 20년이 넘는 시간을 당구선수로 활동했는데, 프로무대에서 가장 빛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국내 아마추어 여자 당구 1위 한지은 당구 선수도 프로당구 2023-24시즌부터 LPBA 출전!

  • 현재 아마추어 여자3쿠션 랭킹 1위의 최강자로 고교자퇴하고 당구에 승부수 던져
  • 2019년 버호벤 오픈 대회에서 당시 세계 최강 테레사 크롬펜하우어(네덜란드)에게 승리

 

한지은 당구선수는 현재 아마추어 여자3쿠션 랭킹 1위의 최강자입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겠다는 목표로 고교를 자퇴하고 당구에 매진하는 승부수를 띄울 만큼 열정을 가진 한지은 당구선수는 2019년 버호벤 오픈 당시 ‘세계 최강’ 테레사 크롬펜하우어(네덜란드)를 꺾는 등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지난해에만 국내대회서 3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최정상을 밟았다. 이제 진정한 최강자들이 모인 LPBA 무대를 노크합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 부터 LPBA투어에 출전하는 한지은 당구선수의 모습 (사진 출저 파이브앤하프)
프로당구 2023-24시즌 부터 LPBA투어에 출전하는 한지은 당구선수의 모습 (사진 출저 파이브앤하프)

 

한지은 당구선수는 “LPBA는 최고의 실력자들이 모인 만큼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 함께 경쟁하며 저의 진정한 실력을 시험할 수 있게 돼 설렌다. 프로무대에 걸맞는 훌륭한 프로당구선수로 성장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는 PBA 우수선수 등록으로  PBA LPBA투어 출전 자격 확보!

  • PBA 프로당구 우선등록제도는 국내외 대회 입상과 경기력 등을 종합적으로 PBA 경기운영위원회가 평가
  • 우수 선수 등록제도 합격 선수들에게 해당 시즌 PBA-LPBA 1부투어 선수 등록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

 

한편, PBA는 매 시즌 우수 선수 영입을 위해 전 세계 3쿠션 선수들을 대상으로 우선등록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선등록제도는 신청 선수들에 한해 국내외 대회 입상과 경기력 등을 종합적으로 PBA 경기운영위원회가 평가, 합격 선수들에게 해당 시즌 PBA-LPBA 1부투어 선수 등록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차기 시즌 우선등록 마감은 오는 20일까지이며, PB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PBA는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선수를 필두로 국내외 우수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지원과 문의를 하고 있다. 오는 20일 마감까지 더욱 많은 선수들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무튼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외에도 프로당구 2023-2024시즌에 또 어떤 선수가 PBA LPBA 투어 경기에서 볼수 있을까요? 아직 프로당구 무대에 노크하고 있지 않는 UMB 세계당구 연맹 소속의 브롬달, 에디먹스, 야스퍼스는 물론 국내의 조명우, 하정한, 김행진, 김준태, 서창훈과 같은 선수들도 곧 볼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단디 시간의 문제일 것입니다. 

 

 

https://otherwise.tistory.com/756

 

대한당구연맹 3쿠션 남자당구 선수 랭킹 순위 - 1위 서창훈 2위 김행직 3위 이충복, 최성원 황봉

대한당구연맹 쿠션 남자당구 선수 랭킹 순위입니다. 3월 20일자 기준 대한당구연맹 KBF가 발표한 3쿠션(쓰리쿠션) 남자 당구선수 랭킹 순위입니다. 참조로 이 표를 보고 강동궁 선수는 왜 없을까?

otherwise.tistory.com

 

https://otherwise.tistory.com/1078

 

베트남 호치민 3쿠션 당구 월드컵 경기결과 - 김준태 황봉주 김행직 당구선수 16강 진출, 조명우

2022년 5월 23일부터 오는 5월 29일 쓰리쿠션 월드컵 우승자가 탄생하는 호치민 쓰리쿠션(3쿠션) 월드컵 당구대회 진행 소식입니다. 전체 결과는 큐스코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며, 5월 28일부터는

otherwise.tistory.com

 

https://otherwise.tistory.com/143

 

추억의 세계 팀쓰리쿠션 당구 국가 랭킹? 한국 쓰리쿠션 당구랭킹 세계 1위 (강동궁-최성원 선수

추억의 세계 쓰리쿠션 당구 국가 랭킹입니다. 한편 이제와서 세계 쓰리쿠션 당구 국가대표팀 랭킹을 알아보는 것은 그저 추억입니다. 이제는 당구 국가대표팀 대회를 주최하는 UMB 진영이 많이

otherwise.tistory.com

 

UMB 최고의 세계 여자 당구선수인 네덜란드의 테레사 크롬펜하우어와 스롱 피아비, 김가영 선수가 경기를 펼치는 LPBA 투어 경기도 내년 후내년에는 볼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아직은 여자 프로당구대회에 대한 상금이 남자 프로당구대회인 PBA에 비하여 매우 낮은 점은 개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 문제는 프로당구협회에서도 개선논의를 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관련 소식이 나오면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