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세미 세이기너 프로당구 PBA 출전 확정 - 나이 국적 프로필

와이즈트리 2023. 4. 25. 22:26
반응형

 

세미 세이기너 프로당구 PBA 출전 확정 - 나이 국적 프로필

 
2019년 6월 한국에서 출범한 프로당구가 오는 6월 중순이 되면 다섯번째 시즌인 프로당구 2023-2024시즌을 맞이하게 됩니다. 출범 당시에는 UMB(세계캐롬연맹) 및 UMB산하에 있는 아마추어 당구연맹인 대한당구협회의 견제도 심하였습니다. 하지만 불과 4년만에 PBA 프로당구협회는 출범 당시의 우려와 걱정을 불식시키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당구 4대천왕의 PBA투어 참가 결정 및 UMB 세계캐롬연맹 산하 3쿠션 세계챔피언들의 프로당구 PBA 출전확정 소식일 것입니다.
 

세미 세이기너 프로당구 PBA 출전 확정 - 나이 국적 프로필
세미 세이기너 프로당구 PBA 출전 확정 - 나이 국적 프로필

 
최근 PBA 프로당구협회는 PBA홈페이지를 통해서 쿠드롱과 함께 당구4대천왕이라 불려 온 스페인의 다니엘 산체스가 PBA투어에 출전(참가)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몇일 뒤인 오늘은 남자 3쿠션 세계챔피언(랭킹 1위)에 올랐던 세미 세이기너도 다음시즌인 프로당구 23-24시즌부터 남자 프로당구선수들이 참가하는 PBA투어 출전을 확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UMB 진영 3쿠션 고수들이 빠져 다소 김이 빠진다는 시선이 있었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한층 볼거리가 많아 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세미 세이기너는 프로당구 2023-24시즌 우선등록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세미 세이기너는 먼저 PBA 무대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는 비롤 위마즈(2022년 9월 PBA챔피언십 우승자), 찬차팍과 같은 튀르키예 당구선수(구 터기 당구선수)를 보면서 PBA 프로당구 무대 진출을 목표로 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관련한 PBA 보도자료를 보기에 앞서 세미 세이기너의 프로필 나이 국적을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당구선수 세미 세이기너는 누구인가? 나이 국적 프로필

  • 미스터 매직, 술탄, 튀르키예 프린스’등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 붙는 당구선수
  • 튀르키예에서는 당구 영웅이라 불리는 당구선수 

아무튼 3쿠션 월드컵 대회에서 일곱번이나 우승했던 세미 세이기너가 PBA투어에 출전하게 된 것은 PBA발전을 넘어서 당구팬으로서 더욱 수준 높은 경기를 대한민국에서 직관하게 된 것이기에 매우 기뿐 일이며 환영할만한 경사입니다. 앞으로 쿠드롱 세이기너, 세이기너 조재호, 세이기너 강동궁, 세이기너 산체스, 산체스 쿠드롱, 산체스 최성원 경기도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행복합니다. 그나저나 프로당구 출범 원년부터 PBA투어에 출전하여 전체 상금랭킹 1위에 올라 있는 프레드릭 쿠드롱 당구선수(PBA 챔피언십 우승 기록)도 행복하겠지요?
 


세미 세이기너 프로필 - 국적 나이 세계당구랭킹

- 세이기너 영문 이름 : SAYGINER semih
- 세이기너 생년월일 나이 : 1964년 9월 10일(만 58세)
- 세이기너 국적 : 튀르키예 (구 터키)
- 세이기너 현재 세계당구랭킹: 10위
 

세미 세이기너 주요 3쿠션 당구대회 수상

- 1994년 벨기에 헨트 3 쿠션 월드컵 우승(3쿠션 월드컵 우승 7회, 준우승 7회)
- 1999년 유럽 3쿠션선수권 우승
- 2003년 세계 3쿠션선수권 우승
- 2023년 세계팀 3쿠션선수권 우승(튀르키예)
 
다음은 PBA 프로당구협회가 세미 세이기너 PBA 투어 참가에 대하여 배포한 보도자료 인용내용입니다. :: ‘미스터 매직’ 세미 세이기너(58)가 프로당구 PBA 투어에 전격 합류합니다. PBA(프로당구협회)는 25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랭킹 10위 세미 세이기너가 PBA 투어 우선등록에 최종 합격했다. 오는 28일까지 우선등록 합격자 대상 선수 등록을 마치면 2023-24시즌부터 프로당구 PBA투어 무대에서 활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투어 출전이 확정된 세미 세이기너 당구선수
프로당구 2023-24시즌 PBA투어 출전이 확정된 세미 세이기너 당구선수

 
세미 세이기너는 빼어난 실력과 무대 매너로 ‘미스터 매직’, ‘술탄’, ‘튀르키예 프린스’ 등 숱한 수식어가 따라붙는 ‘튀르키예 당구 영웅’입니다.  1994년 3쿠션월드컵 우승을 시작으로 가장 최근인 2021년 우승까지 통산 7회 우승, 7차례 준우승을 이루었습니다. 2003년에는 세계3쿠션선수권 정상에 오른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세계 팀 3쿠션선수권에서 튀르키예를 3년 연속 정상으로 이끌기도 했습니다.
 

프로당구 2023-24시즌 우선등록 합격자는 10명 

  • PBA는 경기위원회를 통해 선발된 합격자 최종명단은 4월 28일이후 발표 예상
  • 5월 7일부터 PBA 큐스쿨(Q-School) 시작으로 본격적인 차기 시즌 준비에 돌입 예정
  • 최성원, 이충복, 다니엘 산체스, 세미 세이기너는 이미 확정 발표

 
한편, 지난 20일 우선등록 접수를 마친 PBA는 경기위원회를 통해 10여명의 합격자를 선발했습니다. 이들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PBA 선수 등록을 마치면 2023-24시즌 프로당구 선수가 됩니다. 이번 우선등록 합격자 명단은 선수 등록 마감 이후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또 PBA는 내달 7일부터 진행되는 PBA 큐스쿨(Q-School)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차기시즌 준비에 돌입합니다.
 
또한 세미 세이기너 당구선수는 3쿠션뿐 아니라 예술구 역시 최정상급 실력을 자랑하는 세이기너는 국제무대 등 대회 참가를 위해 여러 차례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유쾌한 성격에서 비롯한 쇼맨십으로 많은 한국 팬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https://onionwise.tistory.com/189

 

남자 당구선수 PBA투어 상금 랭킹 순위 (프로당구 2022-2023시즌)

[1 편] 먼저 2023년 1월 말 현재 기준, 남자 프로당구 PBA투어 상금 선수 랭킹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프로당구 PBA 투어 2022-2023 시즌 및 전체 시즌 최종 상금 랭킹은 2편, 3편에요약 정리하였으니 놓치

onionwise.com

 
https://onionwise.tistory.com/196

 

여자 당구선수 LPBA투어 상금 랭킹 순위 (프로당구 2022-2023시즌)

[1편] 2023년 2월 4일 기준, 여자 프로당구 LPBA투어 상금 선수 랭킹 순위를 먼저 정리했습니다. 시즌 최종 상금 랭킹 및 전체 시즌(2019-2023) 상금 랭킹 순위도 함께 정리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

onionwise.com

 
프로당구 PBA 무대 도전을 앞둔 세이기너는 “PBA에서 활약중인 튀르키예 선수들의 활약을 보면서 자연스레 PBA투어 무대를 목표하게 됐습니다. PBA 투어와 팀리그에서 맞붙게 될 훌륭한 선수들과의 대결이 기대됩니다. 최선을 다해 PBA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고 밝혔습니다.
 
2023.04.23 - [Sports] -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PBA투어에 도전장!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PBA투어에 도전장!

다니엘 산체스 최성원 한지은 당구선수 - 프로당구 PBA 투어에 도전장! 프로당구 2023-2024시즌은 더욱 볼거리가 많을 것 같습니다. 2023년 4월 19일 PBA 프로당구 협회가 PBA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난 보

onionwise.com

 
한편 많은 당구팬들은 프로당구 2023-24시즌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다이엘 산체스와 세미 세이기너, 최성원 당구선수가 PBA투어 첫대회에서 어떤 성적을 내고 나아가 PBA 상금랭킹 순위에서 몇위를 차지할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에 조재호 선수가 데뷔전에서 패배하고 눈물을 흘리는 장면을 우리는 TV로 지켜보았습니다.
 
그만큼 UMB 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선수들도 PBA 적응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들의 PBA 출전 결정을 존중하고 환영하면서 끝까지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잠깐 세미 세이기너 당구선수의 환상적인 경기모습 보고 가실까요? (유튜브 명경기 영상)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반응형